창체

진로교육관련자료

by anakii1 2014. 5. 15.

 

http://www.career.go.kr/cnet/front/web/courseEdugs/courseEdugs07_view10.do

이 자료의 구성과 활용
창의적 진로개발 활동 프로그램은 진로교육목표와 성취지표에 따라 만들어진 활동중심의 프로그램입니다. 학교급별로 활동프로그램이 개발되어 있으며 영역별로 다양한 학습활동방법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기본적인 강의와 토론, 연극, 모의 창업(앙터프레너십), 광고 등 교실 내에서 활용가능한 활동들과, 현장체험학습 등의 학교 밖 활동이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1부
자아이해와 사회적 역량개발에서는 자아 이해 및 긍정적 자아개념 형성, 대인관계 및 의사소통역량 개발을 주제로 한 활동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2부
일과 직업세계 이해에서는 일과 직업의 이해, 건강한 직업의식 형성의 주제로 활동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3부
진로 탐색에서는 교육기회의 탐색, 직업정보의 탐색의 주제로 활동을 구성하였습니다.
4부
진로 디자인과 준비에서는 진로의사결정능력개발, 진로 계획과 준비를 주제로 활동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본 자료는 창의적 진로개발의 활동 중 연극적 요소를 특화하여 별도의 프로그램으로 심화 운영할 수 있도록 개발되었습니다. 연극활동을 통해 자신과 타인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창의성을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으로 구성하였습니다.

본 활동지는 초등학생과 중학생을 위한 '연극을 통한 꿈찾기' 활동지와 고등학생을 위한 '연극을 통한 진로교육' 활동지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각 활동은 창조적 집중작업, 구현 작업, 감상 및 소통 작업의 단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자신을 성찰하고 타인을 이해하는 활동, 연극을 만들어 보는 활동 등을 통해 표현력과 창의성을 증진시킬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http://www.career.go.kr/cnet/front/web/courseEdugs/courseEdugs07_view12.do

 

정신연령 테스트, 직업적성검사 , IQ검사 EQ검사 등등을 해 볼 수 있습니다.

http://www.arealme.com/

'창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씽킹 맵/마인드맵  (0) 2015.04.04
학급임원선거에 대해. - 이영근선생님의 생각  (0) 2014.07.19
마시멜로 실험  (0) 2014.03.13
모아레 애니메이션  (1) 2012.12.27
그림자극을 만들어요  (0) 2012.12.0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