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
[듣말쓰] 3-2-1 감상문 전시회
주제
자신이 정한 형식으로 감상문을 쓰고 모둠이 함께 전시한 후, 다른 친구들의 작품을 감상한다
준비물
A4크기 도화지, 꾸밀 꺼리
활동1 : 감상문 꾸미기 (40분) - 잔잔한 음악과 함께 자신만의 감상문을 꾸민다.
활동2 : 전시하기 - 모둠별로 교실에 위치를 잡고 전시한다. (10분)
활동3 : 감상하고 평가하기 (20분) - 개인별 스티커 3장. 친구들의 작품을 감상하고 스티커 붙이기 (그림 솜씨보다 아이디어나 재미있는 작품에 스티커를 붙이기)
반성
1. 교실 안의 장소에 모둠별로 자유롭게 전시한 결과 약간 산만하게 전시됨 - 한 곳에 집중전시하여 통일성 높여야
2. 감상 태도 산만 - 집중 전시하고 모둠별 감상 시간을 분리, 나머지 친구들은 자율학습 할 필요 있음
'국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협동학습 - 브레인스토밍 (0) | 2015.03.11 |
---|---|
토론하기 (0) | 2014.04.17 |
기사문을 써 보자 (0) | 2014.03.28 |
읽기 수업 역할극으로 이해 심화하기 (0) | 2014.03.24 |
국어. 속담 알고 활용하기 (0) | 2012.11.28 |
댓글